아빠 주저흔, 딸은 방어흔…"일가족 극단 선택 가능성"

贡献者:onryeogeum 类别:韩文 时间:2019-05-21 19:13:24 收藏数:30 评分:0
返回上页 举报此文章
请选择举报理由:




收藏到我的文章 改错字
지난 20일 의정부시의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된 일가족 3명의 시신 가운데 남편 시신에서 '주저흔'이,
딸 시신에서 '방어흔'이 확인됐다. 주저흔은 자해 전 망설인 흔적을 의미하는 것으로 한 번에 치명상을 가하지 못해 생기는 상처를,
방어흔은 공격을 방어하면서 생긴 상처를 뜻한다. 이에 따라 가족 내에서 극단적 선택일 가능성이 커졌다.
사건을 수사하는 경기 의정부경찰서는 피해자들의 시신에 대한 부검 결과 피해자 3명 모두 목 부위 찔린 상처와 베인 상처
등이 사인으로 보인다는 소견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경찰은 이 가운데 남편인 A(50)씨에게서는 주저흔이 발견됐고, 딸인 고등학생 B양에게는 손등에서 약한 '방어흔'이 나왔다고 덧붙였다.
아내 C(46)씨의 시신에서는 목 부위 자상 외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부검 결과와 주변 진술 등을 바탕으로 생활고를 겪던 남편 A씨가 아내와 딸을 살해하고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사건에 아직 설명이 더 필요한 부분들이 남아 있어 주변인과 현장을 대상으로 수사를 보강하고 있다.
A씨 부부와 딸 B양 등 일가족 3명은 지난 20일 오전 11시 30분쯤 경기도 의정부시의 한 아파트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
현장을 발견하고 신고한 중학생 아들 D군은 "늦잠을 자고 일어났는데 가족들이 숨져 있었다"며 경찰에 진술했다.
주변인들의 증언에 따르면 A씨 가족은 사건 발생 직전 큰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지만, 평소 화목했다.
7년 전부터 인근 포천시에서 목공예점을 운영한 A씨는 운영난으로 최근 점포 운영을 접은 상태다. 아내 B씨가 일자리를 구해
가족의 생계를 책임졌다. 아파트 폐쇄회로TV(CCTV)에는 A씨가 차량을 이용해 부인의 출퇴근을 도와주는 모습도 찍혔다.
그러나 수금 문제 등으로 억대의 빚을 지게 돼 최근에는 집 처분을 고민할 정도로 경제난을 겪었다.
D군에 따르면 사건 발생 전날인 19일, B양과 D군은 집에 있었고, A씨 부부는 오후 4시쯤 집에 돌아왔다.
나이가 어린 D군을 제외한 가족 3명은 저녁부터 한 방에 모여 경제적 어려움에 대해 논의하기 시작했다.
자신의 방에서 들었을 때 가족 3명은 절망적 이야기를 나눴고, 서로 껴안고 울음을 터트렸다고 D군은 진술했다.
사건 당일 새벽 4시까지 학교과제를 했다고 진술한 D군은 잠들기 직전 아버지 A씨가 방에 찾아와
"늦게까지 과제를 하느라 힘들겠다"고 격려했다고 했다.
20일 오전 11시 넘어서야 눈을 뜬 D군은 아무도 자신을 깨우지 않은 것이 이상해 집안을 살피다가 누나의 방에서 참상을 목격했다.
D군은 할머니에게 먼저 전화를 한 뒤 이어 119에 신고했다.
경찰은 D군의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경찰은 D군에 대한 심리 상담 지원 등을 병행하며 조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원한이 없이 가족들과 극단적 선택을 할 때 흉기를 이용하는 경우는 이례적"이라며 "이런 잔혹한 방법을
사용할 정도의 동기가 있었는지 경제적 부분을 비롯한 가족의 상황 전반을 조사해 사건의 원인을 파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또, 국과수의 향후 나오는 약독물 검사와 흉기 감식 결과 등을 바탕으로 직접적인 사망 원인과
범행 과정 등에 대해서도 보강 수사한다는 방침이다.
[출처: 중앙일보] 아빠 주저흔, 딸은 방어흔…"일가족 극단 선택 가능성"
声明:以上文章均为用户自行添加,仅供打字交流使用,不代表本站观点,本站不承担任何法律责任,特此声明!如果有侵犯到您的权利,请及时联系我们删除。
文章热度:
文章难度:
文章质量:
说明:系统根据文章的热度、难度、质量自动认证,已认证的文章将参与打字排名!

本文打字排名TOP20

用户更多文章推荐